2019

icon home < CONCERTS < 2019


 
[5월] <백조의 호수> 모스크바 스테이트 발레


모스크바 스테이트 발레

백조의 호수 SWAN LAKE

 


구   성 : 4막

러닝타임 : 2시간20분(20분 휴식)

음   악 : 프트리 일리히 차이콥스키

예술감독 : 루드밀라 티토바 Liudmila Titova, 알렉세이 콘킨 Alexey Konkin

안   무 : Marius Petipa & Lev Ivanov

발레단 : 모스크바 스테이트 발레단

내한일정 : 2019.5.23 ~ 6.3


IMG_0501 S.jpg

 

 

1. 늦은 오후 궁궐 마당

 

화려하고 아름다운 궁궐마당에서 지그프리트 왕자의 성인식이 열린다. 마을 처녀들과 즐겁게 춤을 추는 왕자와 친구들. 이때 왕비가 등장해 왕자의 성인식을 치르고 선물로 화살을 준다. 왕자는 선물로 받은 화살로 친구들과 사냥을 가고 싶어 한다. 궁중사람들과 함께 춤을 추는 동안 백조무리들이 날아들고 왕자는 친구들과 함께 숲으로 사냥을 간다.

 

 

2. 저녁 무렵 숲 속의 호수가

 

저녁 무렵 달빛이 비치는 호수가 근처. 백조를 쫓아 숲으로 온 왕자는 호수가 에서 인간의 모습으로 변하는 오데트를 발견한다. 마법에 걸린 오데트와 친구들은 해가 지자 호수가 에서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오데트에게 반한 왕자는 그녀에게 청혼한다. 공주가 악마의 마법에서 풀리려면 한 사람의 변치 않는 사랑을 받아야 한다는 말을 들은 왕자는 사랑의 맹세를 하고 다음날 있을 무도회에서 오데트와 결혼을 하기로 약속하고 헤어진다.

 

 

3. 다음날 저녁 궁전 무도회장

 

왕자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무도회가 시작된다. 왕자를 위해 초대된 각국의 왕녀들 가운데 신부감을 고를 것을 종용 받지만 왕자는 거절하고 여왕은 화를 낸다. 그때 악마 로트바르트가 오데트와 닮은 자신의 딸 오딜을 데리고 등장한다. 악마가 데려온 흑조 오딜을 오데트로 착각한 왕자는 오딜에게 영원한 사랑을 맹세한다. 이때 악마 로트바르트는 흑조 오딜을 데리고 사라지고 악마에게 속은 지그프리트 왕자는 슬픔에 잠겨 숲으로 달려간다.

 

 

4. 그날 밤 숲 속

 

어둠이 짙게 드리운 가운데 백조들은 오데트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때 몹시 실망한 오데트가 호수에 몸을 던지려고 한다. 바로 그때 왕자가 달려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사랑을 맹세한다. 하지만 로트바르트가 나타나 오딜과의 결혼을 요구하고 오데트는 절벽 아래로 몸을 던진다. 그 뒤를 따라 왕자도 몸을 던진다. 그 순간 호수 위를 맴돌던 악마